이번에는 3면의 진열 매대를 만든 이야기.
정면과 양 측면, 3방향에 제품을 진열을 하는 것은 고객의 통행이 매우 많은 진열대 끝 부분에 놓일 운명을 의미한다.
우선 제품 분석이 필요하다. 제품의 특징과 고객의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.
호주의 다국적 기업 화장품 브랜드이다.
우리가 먹는 육류 제품 중에 이 회사 제품이 많다.
오가니아(주)는 국내 유기농 화장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하여 유기화장품에 사용되는 베이스 오일을 비롯하여 다양한 유기농 원료들을 개발하여 국내의 주요 천연, 유기농 화장품 산업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.
오가니아 홈페이지(http://organia.co.kr/)에 소개된 내용이다.
3개의 매대를 따로 제작하여 진열하는 것이 일반적이겠지만, 몇가지 단점이 있다.
'흔들리지 않게' 단단히 고정하여 세워놓는 방법이 쉽지 않다.
비용을 더 절감해야 한다.
그래서, 합체하기로 했다.
그러면 단단하게 고정되면서 재료의 중복 부분이 사라져 제작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.
실사출력물의 재단과 부착방법도 이 점을 잘 고려해야 한다.
광고 효과 이외에도 내구성과 안전성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.
정면에서 본 모습. 측면 진열대의 벽면이 광고판 역할을 한다.
진열 매대 상부의 출력물 부착모습.
정면과 측면 매대를 한꺼번에 고정시키는 효과가 있다.
끝.